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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규모

시장규모

발효 시장의 규모

한국 발효음료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1년 79억 1,400만 달러 규모에서 2028년에는 15억 1,400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효음료 시장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알코올 사용 증가, 건강과 웰빙 트렌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인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음료 시장 또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콤부차, 멘탈케어 음료 등 다양한 기능성 음료가 출시되고 있으며, 이는 발효음료 시장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글로벌 발효음료 시장은 2022년부터 2029년까지 5.90%의 CAGR로 성장하여 2029년 56억 8천만 달러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Data Bridge Market Research가 분석 평가 하였습니다.

전체 음료시장 중 발효음료 비중

전체 음료 시장에서 발효 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명확하게 특정하기 어려우나, 최근 건강 및 웰빙 트렌드와 함께 발효 음료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음료시장 규모는 10조 3210억 원으로 2018년 이후 연평균 5.1%씩 성장하고 있으며, 이 중 발효음료는 2021년 79억 1,400만 달러에서 2028년 15억 1,4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효음료 시장은 연평균 9.79%의 복합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효음료시장의 성장요인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탄산음료나 인공음료보다는 프로바이오틱스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듯이 웰니스 트랜드와 다양한 제품(드링킹 발효유, 커피 유음료, 다양한 과즙 음료 등 다양한 종류의 발효 음료)이 출시되고 있음을 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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